개요
● 웹클리닉을 통해 홈페이지 분석.
● 사용자 행동 패턴 분석 (사용자 유입 분석)
- 사용자 유입 분석 : 어떤 경로로 유입했는지, 어떤 웹사이트에서 어떤 검색어를 통해 유입했는지를 분석.
안녕하세요:) 정유니브 공식 티스토리입니다.
전에 소개하였던 '어떻게 우리 홈페이지 유입을 늘릴까? 정유니브로 알아보자#1'을 이어 #2 진행하겠습니다.
2021.03.23 - [스마트 홈페이지] - 어떻게 우리 홈페이지 유입을 늘릴까? 정유니브로 알아보자! #1
어떻게 우리 홈페이지 유입을 늘릴까? 정유니브로 알아보자! #1
개요 ● 웹클리닉을 통해 홈페이지 분석. ● 사용자 행동 패턴 분석 (시간별 / 기기별) - 시간별 분석 : 시간대를 중심으로 글 업로드 - 기기별 분석 : 모바일 화면과 PC화면으로 나뉘며, 모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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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할 내용은 사용자 행동 패턴 분석인 웹클리닉 속 사용자 유입 분석입니다.
앞 전에는 시간과 기기별로 분석을 하였다면 이번에 말씀드릴 사용자 유입 분석은
어떤 웹사이트로, 어떤 검색어 태그로 유입되었는지,
사이트 중 올려놨던 링크를 누르고 들어온 것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 분석이랍니다.
정유니브 웹클리닉으로는 검색 / URL 입력 / 링크 / 소셜미디어 총 4가지의 유입 루트를 잡게 되는데요.
육안으로도 확 들어오는 유입 방식에 홈페이지의 유입건에 대해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답니다.
예시를 통해 설명드리자면 위에 제가 전에 발행한 글의 링크보시고 들어가시는 분들은 사용자 행동 패턴 분석에서 Direct의 직접 URL 입력에 포함되어져 있는 걸로 확인되어요.
그 다음은 검색어와 태그
유입에서 제일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검색어를 어떤 것을 통해 들어왔고 그 검색어의 유입 퍼센트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검색어와 태그로 머리 아프신 분들은 계속 바꿔가면서 아래의 사용자 유입 분석 - ② 을 확인하시면
금방 태그와 검색어의 방향성이 잡히실 거에요.
마지막으로 사용자 행동 패턴 분석에 있어서 태그와 검색어 다음으로
중요한 길잡이가 되어주는 사용자 유입 분석 -③
네이버로 유입되었는지 다음으로 유입되었는지 등...
웹사이트의 어느 것으로 인해 많은 유입이 진행되었는지를 알 수 있어요.
네이버가 많다면 대중적으로 많은 이들이 유입되어 있는 것이고
다음이 많다면 40대 이상의 사람들이 많이 유입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순위를 매기면서 목표를 선정하기도 쉽죠!
예를 들어 네이버의 퍼센트를 높이기 위해 검색과 태그를 수정하고 보완한다던지,
다음의 유입을 늘려 2위로 들어오게끔 다음 콘텐츠를 만들어 업로드 한다던지
다양한 방법을 떠오를 수가 있어서
정유니브의 웹클리닉이 큰 힘이 될 거에요.
다음에는 링크 및 버튼 분석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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